반응형

블로그 포스팅 시작이 반드시 사진이어야 한다는 국룰이 있던데

최근에 알게된 단어, "백색소음-white noise" 단어만 봤을땐, 대체 무슨 뜻인지 모르겠었는데

위대하신 네이버에 검색해서 뜻을 대충 알아보니...

더보기

백색 소음

넓은 음폭을 가져 일상생활에 방해가 되지 않는 소음

그렇다고 한다.

내가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방해되지 않을 정도의 소음을 백색소음이라니?

뭔 소리지?

뭐 관련된 영상이 있나? 싶어서 유튜브에서 검색좀 해봤는데

음식먹는 소리, 애기 자는 소리, 클래식, 도서관소리 등등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소리들이 검색되었다.

그런데 그 중 내 시선을 확 끌어당긴 영상 하나가 보였다.

"천둥 빗소리 asmr ,수면 휴식 위한 천둥소리 8시간"

난 사계절 중에서는 봄,가을이 좋고 제일 좋아하는 건 비오는 날  창문에 빗방울 튀고 흐르는 모습 보는게 제일좋은데

그에 적합하는 영상을 찾았던것..ㅋㅋ백색소음이 뭐고간에 일단 클릭해서 들었다.

그 뒤로는 일하다가도, 잘때도, 가끔 멍때리고 싶을때 헤드셋으로 빗소리들을 찾아서 듣는다.

뭐랄까..마음이 안정되면서 집중도 잘되는 느낌??

 

어릴때 엠씨스퀘어 귀에 꼽으면 이런느낌이었을까? 싶다.

A.K.A 눈알가리개

그렇다고 공부는 잘해지지 않았겠지 어휴

 

혹시나 나처럼 비오는거 보는게 좋은사람이라면 아래 영상추천함.

채널로 이동하면 아주 다양한 영상들이 있는데

일단 빗소리가 주 테마고, 강한 빗소리, 천둥을 동반한 소리, 풀숲에 빗소리 등 다양하고, 8시간짜리들도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