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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 대박’의 역설…“돈 쓰는 게임 질렸다”

'추억이었던 게임에 인생을 갈아넣게 만들었다. ' 국내 최대 게임사 엔씨소프트에 대한 반감이 심상치 않다.

위 교수는 "코로나19는 게임이 가진 긍정적 가치를 보여줄 기회였음에도 국내 게임사들은 기회를 활용하지 못했다"며 "중국산 게임이 시장의 우위를 차지하는 데 대한 위기의식도 없다. WHO가 게임을 질병코드로 지정했다는 사실도 변함이 없는데, 개별 게임사들은 팔짱만 끼고 산업을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위 교수는 "결국엔 좋은 게임을 만드는 것밖에는 대안이 없다"며 게임산업의 세대교체를 주문했다.


위 내용은 요약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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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의 몰락은 예견된 사태···이대로는 게임산업 미래 없다” [이유진의 겜it슈]

[경향신문] 확률형 유료 아이템 도입에 불만 표출 이용자들, 신작 ‘블레이드&소울2’ 외면 엔씨소프트 주가 한달 사이 20% 급락 ‘추억이었던 게임에 인생을 갈아넣게 만들었다.’ 국내 최대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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